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란?
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건강보험 가입자의 건강보험 취득과 상실 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로, 세대원의 변화와 회사입사 및 퇴사에 따른 직장 및 지역가입자의 변동 내역 등을 모두 확인할 수 있는 확인서입니다.이는 대출이나 신용카드 발급, 보험가입 등에 재직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한 자료로 쓰입니다.
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,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
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것은 매우 간편합니다. 먼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시고, 인증서로 로그인한 후 조회조건을 선택한 뒤 발급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. 발급이 완료되면 프린트발급 또는 팩스전송으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또한, 전자증명서를 발급한 경우에는 네이버, 카카오톡 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, 정부24
정부24를 통해서도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.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한 후 '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'를 검색한 후 발급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. 발급 후에는 전자문서지갑을 통해 발급된 확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, 전화발급
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전화로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 번호를 선택한 후, 본인인증을 거치고 팩스 전송을 하면 됩니다. 또한, 주민센터나 무인발급기에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.